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활동/스파르타코딩클럽

르탄즈 4기 이민준입니다.

by 썬's 2023. 7. 13.

안녕하세요 이번 스파르타코딩클럽의 르탄즈 4기생으로 뽑힌 이민준이라고 합니다!!
코딩을 전문적으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 코딩을 공부 중이고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서포터즈가 되서 기쁜데요..그 전에 먼저 저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되려는 이유

저는 게임 개발자가 되려고 공부 중입니다. 처음에는 책으로 시작했는데요..
책으로 공부를 하다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있어 온라인 플랫폼으로도 공부를 해보고 직접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는 국비 수업을 들으며 포트폴리오도 만들었습니다.
 
개발자가 되려는 이유를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하는 것도 좋아하고 어느새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해서 코딩에 바로 도전했습니다. 
처음 코딩을 할 때는 재밌었습니다. 그러다 혼자 공부하는 것에 한계를 느껴 학원을 다니고 여러 사람과 같이 팀 작업을 하며 게임 개발을 하니 어느새 재미를 느껴 이 길로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직 대학생인 저는 방학 때 대외활동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게임 개발과 관련한 서포터즈 활동을 모집한다고 해서 지원했는데.. 붙었습니다!!
 

스파트타코딩클럽이 어떤 플랫폼이지?

제가 스파르타코딩클럽의 활동 확정 후 사이트에 들어가봤습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은 여타 사이트와 다르게 취업반하고 직장인도 쉽게 IT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과 무엇보다 국비지원을 한다는 거였습니다. 저는 국비를 학원에서만 들었는데 온라인플랫폼 사이트에도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개발자 취업 카테고리에 들어가보니 굳이 게임이 아니어도 웹, 앱 심지어 머신러닝까지 다양한 개발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들을 분야가 바로 게임개발 종합반입니다!! 
한 번 클릭해보겠습니다.

게임 개발 종합반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면 얻어갈 수 있는 것들입니다.
개발 수업을 들으며 나만의 부수입도 만들 수 있고 기간도 5주에다가 향후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안 할 이유가 없겠죠?? ㅎㅎ

게임 개발 종합반에서 배울 수 있는 것

게임개발 종합반은 총 4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 주차마다 만들어야 할 게임이 있으며,
매 주차마다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면 르탄이인 저를 따라오는 공룡이 따라옵니다.
그러니 따라오지 않게 열심히 해야겠죠? ㅎㅎ
 
이 강의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매 주차마다 만들어야 하는 게임을 제작하면 됩니다.
그렇게 어려운 게임은 아니고 간단한 캐쥬얼 게임이기 때문에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게임 제작을 연습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튜터님께서 게임 제작하는 법을 알려주시며 천천히 따라만 간다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단 5주 동안의 활동으로 게임 개발 역량을 키워서 게임 개발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수업입니다.
 
 

나의 좌우명

꿈을 살 수 없으면 간절함이 부족한 거다

이것이 저의 좌우명입니다. 저는 꿈을 이루기 위해 누구나 노력을 하지만, 그 꿈에 간절함이 없다면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노력만 한다면 꿈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그러다 지치는 순간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모두 간절함을 가지고 게임 개발이 아니어도 일을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